볼스피드 7번 48-50, 드라이버 60-62 샤프트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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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이 48-50, 드라이버 60-62, 이 정도의 볼스피드 나오거든요(GDR) 이 경우에 현재 nsp 950 neo R을 쓰고 있는데 혹시 105 S 정도로 올려도 될까요? S가 좌우편차를 줄여준다고 해서 최소 950S로 변경해 볼까 하는데 무게를 더 높인다고 좌우편차가 더 줄거나 하지는 않겠죠? 어떨까요?

볼스피드 7번 48-50, 드라이버 60-62 샤프트추

아이언 샤프트 선택 고민: 볼스피드와 샤프트 무게의 관계

골프를 즐기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언 샤프트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특히 볼스피드와 샤프트 무게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상황

현재 7번 아이언으로 볼스피드가 48-50, 드라이버로는 60-62 정도 나오신다고 하셨죠? 그리고 사용 중인 샤프트는 NSP 950 Neo R이시군요. 이 정도 스피드라면 샤프트 스펙 조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샤프트 변경: NSP 950 Neo R에서 105 S로

샤프트를 변경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체격과 근력 고려

  • 체격과 근력: 체격과 근력이 충분하시다면, 모더스 105S로 변경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지구력: 장시간 플레이에도 무리가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볼스피드와 샤프트 강도

  • 볼스피드: 볼스피드가 7번 아이언으로 48-50 정도 나오신다면, 105 S 샤프트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실 겁니다.
  • 강도: 현재 NSP 950 R을 사용 중이시라면, NSP 950 S나 모더스 105 S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좌우편차 줄이기: 샤프트 무게의 영향

많은 골퍼들이 샤프트 무게를 높이면 좌우편차가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 NSP 950: R과 S 사이의 강도 차이는 크지 않으며, 무게가 조금 올라갈 뿐입니다. 따라서 좌우편차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더스 105 S: 좀 더 무거운 샤프트로 변경하면 스윙의 안정성을 높여 좌우편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여러분의 체격과 근력, 그리고 현재 볼스피드를 고려할 때, 모더스 105 S로 변경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기존의 NSP 950 R은 볼스피드가 45 정도일 때 적합하므로, 현재 스피드라면 조금 더 강한 샤프트로 변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약

  • 볼스피드: 7번 아이언 48-50, 드라이버 60-62
  • 현재 샤프트: NSP 950 Neo R
  • 추천 샤프트: 모더스 105 S 혹은 NSP 950 S
  • 체격과 근력: 충분하다면 모더스 105 S로 변경 가능
  • 좌우편차: 무게가 조금 더 무거운 샤프트가 도움이 될 수 있음

골프를 즐기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샤프트 무게를 더 높이면 좌우편차가 줄어들까요?
샤프트 무게를 높인다고 좌우편차가 반드시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모더스 105 S 같은 좀 더 무거운 샤프트는 스윙의 안정성을 높여 좌우편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격과 근력이 충분한데, 모더스 105 S로 변경해도 괜찮을까요?
네, 체격과 근력이 충분하다면 모더스 105 S로 변경해도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장시간 플레이에도 무리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볼스피드가 7번 아이언 48-50, 드라이버 60-62인데, NSP 950 Neo R에서 샤프트를 변경해도 될까요?
네, 현재 볼스피드를 고려할 때, NSP 950 S나 모더스 105 S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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