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평균 얼마정도 하나요? 민장대로 찌낚시대 만들면 더 싼가요? 어떤가요?
민장대 찌낚시대 가격과 장단점이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장대로 찌낚시대를 만드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민장대를 사용하면 얼마나 비용이 드는지, 그리고 민장대로 만든 찌낚시대가 실제로 더 저렴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민장대 찌낚시대 가격
민장대로 릴찌낚시대를 만들면 가격이 더 싸지지는 않습니다. 민장대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몇 가지가 있는데요.
- 가이드: 12개 필요하며, 가이드 종류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큽니다.
- 가이드캡: 가이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 릴시트: 릴을 고정하는 부분인데, 조잡하게 만들어진 제품도 많습니다.
특히 릴시트는 품질이 낮은 경우 줄이 붙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이 조금 묻기만 해도 줄이 붙는 경우가 많아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요. 조심해야 합니다.
민장대의 구조적 특징
민장대는 마디마다 길이가 조금 다릅니다. 접었을 때 가이드 마디가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2번대가 가장 길고, 그 다음이 3번대, 4번대, 손잡이, 1번대 순으로 길이가 차이가 납니다.
민장대의 앞쪽 대가 짧기 때문에 접을 때 가이드가 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접을 때 가이드가 빠져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 용도와 유형
민장대는 주로 바다 민장대나 진출식(안테나식) 중층대로 많이 만들어 사용합니다. 민물대도 사용할 수 있지만, 마디가 짧아 가이드 간격 맞추기가 어렵고, 여러 마디로 인해 낭창거리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달면 앞쪽이 쏠리는 현상도 있습니다.
간혹 낚시점에서 생활낚시용으로 민장대를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제품이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가격이 싸다고 해서 항상 품질이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민장대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남들과는 다른 특이한 장비를 가지고 싶거나, 한번쯤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사용에 있어 장단점을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친구들이나 지인에게도 공유해 주시길 바랍니다! 낚시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개